핫타임뉴스

파주시, 공무원 홍보 역량 강화 위한 특강 실시

충주시 홍보담당 김선태 주무관 강사 초빙해 실무경험 전수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09:25]

파주시, 공무원 홍보 역량 강화 위한 특강 실시

충주시 홍보담당 김선태 주무관 강사 초빙해 실무경험 전수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30 [09:25]

▲ 파주시, 공무원 홍보 역량 강화 위한 특강 실시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파주시는 5월 29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공무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을 초청해 ‘홍보기획’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공직사회의 경직된 보도 관행을 깨고 파격적이고 재기발랄한 콘텐츠로 시민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김선태 주무관의 색다른 홍보 전략과 실무경험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선태 주무관은 충주시의 홍보 담당자로서 충주시 유튜브 채널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게 된 비결과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의 시행착오와 홍보 담당자가 겪는 고충을 진솔하게 들려주며, 공무원들이 정성 들여 만든 행정 정책, 지역 축제 등이 왜 기대만큼 시민들의 주목을 받지 못하는지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날 특강에서 김선태 주무관은 “홍보의 성공은 기존의 틀을 깨는 것, 바로 조직 혁신이다”라며 “성공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고, 시행착오도 거치면서 나만의 확고한 홍보 전략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유튜브나 티브이(TV)로 홍보 기획에 성공한 김선태 주무관의 모습만을 보았는데, 많은 고충과 시련이 있었음을 알았다”라며 “행정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만큼, 우리 파주시 공무원들도 시민들의 공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야 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파주시는 이번 특강을 발판으로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홍보를 기획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주제의 특강을 개최해 파주시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