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공부하는 홍성군의회, 상반기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실시

제9대 전반기 원구성, 마지막 정례회 유종의 미 거두기 위한 연수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2:08]

공부하는 홍성군의회, 상반기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실시

제9대 전반기 원구성, 마지막 정례회 유종의 미 거두기 위한 연수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30 [12:08]

▲ 공부하는 홍성군의회, 상반기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홍성군의회는 5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6월 11일에 개회하는 제304회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하고자 경상남도 통영시에서 의정연수를 실시했다고 알렸다.

2박 3일간의 주요 일정으로는 첫째날 ▲인공지능 챗 GPT의 활용 전략 특강, 둘째날 ▲예결산·행정사무감사 실무 특강, 도시재생 연계 기관 방문 및 문화도시 연계 견학, 마지막날 ▲공연콘텐츠 활용사례 연구를 위한 기관 방문으로 이루어졌다.

첫째날은 인공지능 챗 GPT의 활용 전략 특강으로 디지털융합교육원 서순례 교수의 강의가 진행됐으며, 세 가지의 주제(정책 제안부터 커뮤니티케이션까지 챗 GPT의 힘, 정책토론을 뒷받침하는 챗 GPT 기술, 의원 업무 효율화를 위한 챗 GPT)의 내용을 학습했다.

둘째날은 예결산·행정사무감사 실무 특강으로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의 강의를 통하여 상반기 정례회 대비 의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통영시의 도시재생 사례연구를 위한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과 문화예술탐방을 위한 한산도제승당에 방문하여 관계자에게 설명을 듣고, 홍성군과 접목할 수 있는 청사진을 공유했다.

마지막날에는 통영국제음악당의 공연콘텐츠 활용사례 연구를 위하여 통영국제음악재단에 방문하여 2015년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로 선정된 저력의 문화와 음악의 중심지 통영의 선진사례를 체감하며 연수를 끝맺음 지었다.

이선균 홍성군의회의장은 “의정연수를 통해 상반기 정례회 대비를 위한 의원 개개인의 역량 증진 뿐만 아니라 우리군의 발전을 위한 넓은 안목과 식견 또한 함양의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6월 11일부터 진행하는 제304회 제1차 정례회에서 군민분들께서 홍성군에 사는 것을 자부심으로 느낄 수 있도록 전반기 원구성의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홍성군의회의 제304회 제1차 정례회는 오는 6월 11일부터 6월 20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2023 회계연도 예산·재무회계 결산안 승인,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조례안 등 일반안건 처리 안건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