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의회, 베트남 빈증성 투저우못시 인민의회와 우호교류 협정 체결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23:09]

시흥시의회, 베트남 빈증성 투저우못시 인민의회와 우호교류 협정 체결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5/30 [23:09]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530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베트남 빈증성 투저우못시 인민의회와 우호교류 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과 투저우못시 인민의회 응엔 흐우 탄 의장(왼쪽부터)    

 

이번 체결식은 지난 122일 송미희 의장을 비롯한 시흥시의회 협력단이 투저우못시 인민의회를 방문해 우호교류 사전의향서를 교환한 데 이어 양 도시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호협력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교류를 위해 실시됐다.

 

▲ 협정 체결식_기념촬영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과 투저우못시 인민의회 응엔 흐우 탄 의장이 서명한 협정서에는 상호 의회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 교류 경제협력 및 투자유치 활동 등 경제 발전을 위한 교류 산업 및 첨단 서비스 분야 발전 촉진과 투자 협력을 위한 교류 관광, 문화, 환경, 교육, 행정 등 상호 발전 가능한 분야 교류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송미희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 의회가 맺는 우호교류의 첫 걸음이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두 도시 간 관계를 발전시키고 새로운 미래를 함께 열어나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시흥시를 방문한 우호교류 대표단은 체결식에 이어 시청과 의회 청사를 차례로 견학하고 웨이브파크, 경관브릿지 등 거북섬 관광자원을 탐방하며 시흥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베트남 남부 빈증성에 속한 투저우못시는 1997년 이후 산업 중심지로 급성장하며 경제 발전을 거듭해 온 인구 35만 명의 도시로 앞서 1월 시흥시와 우호 교류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