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은평구 은뜨락도서관, 대학생 동아리와 함께 교육 기부 프로그램 '함성소리' 운영

선착순 15명 구립은뜨락도서관 누리집 접수 중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05:57]

은평구 은뜨락도서관, 대학생 동아리와 함께 교육 기부 프로그램 '함성소리' 운영

선착순 15명 구립은뜨락도서관 누리집 접수 중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31 [05:57]

▲ 포스터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은평구는 내달부터 구립 은뜨락도서관에서 대학생 동아리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 기부 프로그램 ‘함성소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함성소리’는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이야기’라는 의미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대학생 동아리 교육 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는 대학생 동아리의 전공을 살려 수학·과학, SW·AI, 인문·사회, 문화·예술·체육, 보건·환경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은뜨락도서관에서는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 서울권본부 함성 1팀-환경팀 동아리와 함께 환경 주제의 창의 체험 놀이 활동인 ‘에코 라이브러리-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환경 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 대상은 초등학교 5~6학년이며, 은뜨락도서관 누리집에서 15명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프로그램은 내달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뜨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은뜨락도서관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구립 은뜨락도서관 관계자는 “4주간 진행될 프로그램 ‘함성소리’ 이름의 의미처럼 학생들과 대학생들이 모두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