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주시 소태면, 소탱이골 보리수길 걷기 및 열매따기 행사 개최

다양한 연령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행사 구성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06:12]

충주시 소태면, 소탱이골 보리수길 걷기 및 열매따기 행사 개최

다양한 연령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행사 구성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5/31 [06:12]

▲ 충주시 소태면, 소탱이골 보리수길 걷기 및 열매따기 행사 개최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소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5일 ‘소탱이골 보리수길 걷기 및 열매따기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12회째 맞는 이날 행사는 색소폰, 라인댄스, 성악 등 사전공연으로 흥을 돋우고 보리수길을 걸으며 보리수 따기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의 다양한 연령을 고려하여 보리수길 보물찾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즐길거리와 보리수청 음료, 빈대떡, 두부김치 등 맛있는 먹거리를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무료로 보리수 열매를 수확하고 가져갈 수 있어서 입소문을 타고 매년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다.

김민 위원장은 “천식을 예방하고 기침을 멎게 하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보리수를 주민들에게 알리고 자연의 멋과 농촌의 맛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행사를 열심히 준비 중이니, 많이 오셔서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소태면 보리수 행사가 명실상부한 명품 관광 콘텐츠로 자기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소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011년 지역공동체사업 일환으로 남한강 인근 오량천변 1.4km구간에 보리수 500주를 심어 보리수길을 조성하고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