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 광주을 안태준, 제22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배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2:59]

경기 광주을 안태준, 제22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배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31 [12:59]

▲ 안태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광주시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태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광주시을)은 31일 제22대 국회 전반기 상임위원회로 국토교통위원회에 배정됐다고 밝혔다.

국토위는 사회간접자본(SOC)관련 공약사업 해결에 유리한 상임위이기 때문에 광주를 포함한 경기동부 SOC 확충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안 의원은 17대~19대 국회 보좌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등 다양한 국회·정당 경험과 함께 GH경기주택도시공사 부사장, 하남마블링시티 대표이사 등 도시전문가로서의 풍부한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총선에서는 ‘광주를 빠르게, 정치를 새롭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도로와 철도 등 교통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특히 신현ㆍ능평~판교 도시철도 신설, 국지도57호선 태재고개 지하화 및 GTX-D노선 초월역 정차 추진, 초월~청계 민자고속도로 사업 등 교통인프라를 조속히 확충해 광주시의 교통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안 의원은 “각종 교통인프라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도로 위에서 보내는 시간을 가족에게 돌려드리겠다”며 “신현ㆍ능평 도시철도, GTX-D, 초월 중부IC 개설 등 광주시의 철도와 도로 인프라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제22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안태준ㆍ문진석ㆍ민홍철ㆍ이춘석ㆍ복기왕ㆍ이소영ㆍ전용기ㆍ한준호ㆍ김기표ㆍ박용갑ㆍ손명수ㆍ염태영ㆍ윤종군ㆍ이연희ㆍ정준호 등 15명 의원을 배정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