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린이 흡연 음주 예방 인형극 성황리 추진

‘피노키오 담배는 위험해’ 큰 호응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1:53]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린이 흡연 음주 예방 인형극 성황리 추진

‘피노키오 담배는 위험해’ 큰 호응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3 [11:53]

▲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린이 흡연 음주 예방 인형극 성황리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지난달 31일, 서부 문화예술회관에서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흡연 음주 예방 인형극 ‘피노키오 담배는 위험해’를 서부지역 14개소 유치원, 어린이집 참여로 1부와 2부로 추진해 성황리 개최했다.

어린이들에게 담배와 음주의 폐해를 인식시키기 위하여 신비하고 신나는 레이저쇼, 캐릭터쇼, 인형극 등으로 편성되어 아이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즐겁고 흥미롭게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행사 후 서부문예회관 복도에 행사 포토존을 설치하여 연극에 참여한 기념사진도 촬영하고 외부 기관을 방문한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참여 기관의 한 교사는 “기존 공연과는 또 다른 신선한 퍼포먼스로 아이들이 흥미를 유발하기에 충분했고 교육 내용 또한 유익했다”고 전했다.

이 공연을 기획한 안중보건지소에서는 “성인의 흡연율은 낮아지는데 흡연 및 음주의 시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어, 금연과 금주에 대한 조기 인식을 위한 교육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