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금연 캠페인 전개

웨스턴 돔, 라페스타 일대 담배꽁초 등 수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4:45]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금연 캠페인 전개

웨스턴 돔, 라페스타 일대 담배꽁초 등 수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3 [14:45]

▲ ‘금연! 한걸음’ 쓰담달리기(플로깅) 캠페인 단체사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는 2024년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며 ‘금연! 한걸음’ 쓰담달리기(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3일 밝혔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가 매년 5월 31일을 세계 기념일로 지정했으며, 1987년에 처음으로 지정된 이후로 고양시에서는 매년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금연 서포터즈 비티에스(BTS)’와 함께 했으며, 금연구역과 민원발생 다발지역인 웨스턴 돔, 라페스타 일대를 걸으며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줍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또한 흡연자에게 금연의 날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리는 등 금연을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쓰담달리기(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주민에게 세계 금연의 날을 알리고 금연 인식을 제고시킨 계기가 됐길 바란다

한편, 플로깅은 스웨덴어 ‘이삭줍기(plocka upp)’와 영어‘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걷기를 통해 건강을 챙기고, 환경 정화활동을 통해 환경도 챙길 수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