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통영시, 하절기 식중독 예방‘선제 대응’

식품접객업소 400여 개소 지도·점검 및 식중독 예방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4:49]

통영시, 하절기 식중독 예방‘선제 대응’

식품접객업소 400여 개소 지도·점검 및 식중독 예방 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3 [14:49]

▲ 통영시, 하절기 식중독 예방‘선제 대응’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통영시는 여름철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회, 김밥, 밀면 등을 취급하는 일반음식점 400여 개소를 대상으로 하절기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품접객업소 지도ㆍ점검을 6월 3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위생 점검은 식중독 의심 환자가 많이 발생하는 6월을 맞아, 사전 선제적 점검을 통해 원재료 관리에서부터 조리ㆍ판매에 이르기까지 식품 취급 전 과정에 대해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여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으로, 특히 개인위생 관리, 식재료 보관 관리, 작업 중 교차오염 관리, 가열조리 시 중심 온도 확인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6월 8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제18회 한산대첩기 생활체육 전국 남녀배구대회’를 대비해 관내 학교 체육관 주변 음식점들에 대해 위생관리, 제값받기, 친절계도 등을 실시해 성공적으로 대회가 진행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재 보건소장은 “올해도 여름철 급격한 기온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을 집중 투입해 지속적인 현장점검과 식중독 예방 교육ㆍ홍보를 강화하고, 생활방역과 연계한 여름철 식품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