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의회, ‘신방~목천 외곽순환도로 반영 촉구 건의안’ 만장일치 채택

천안시의 교통체증 해소와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요 결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6:05]

천안시의회, ‘신방~목천 외곽순환도로 반영 촉구 건의안’ 만장일치 채택

천안시의 교통체증 해소와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요 결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3 [16:05]

▲ 천안시의회, ‘신방~목천 외곽순환도로 반영 촉구 건의안’ 만장일치 채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천안시의회는 3일 열린 제269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박종갑 의원(더불어민주당, 신방동·풍세면·광덕면)이 대표발의한 ‘신방 부터 목천 외곽순환도로 반영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천안시의 교통체증 해소와 지역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여, 천안 외곽순환도로 신방 부터 목천 구간을 '제6차 국도ㆍ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박종갑 의원은 "천안시의 주요 간선도로들이 중심부를 통과하면서 심각한 교통체증을 야기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신방~목천 구간의 우회도로 건설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천안 외곽순환도로의 구축은 단순한 교통망 확충을 넘어 천안시의 위상을 회복하고, 국가 균형 발전 및 지역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신방 부터 목천 구간의 우회도로 건설을 통해 천안의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지역 발전을 도모할 것 ▲신방 부터 목천 구간의 외곽순환도로망 완성을 통해 수도권과 지방을 연결하는 국가 균형 발전의 동력을 확보할 것 ▲신방 부터 목천 구간을 '제6차 국도ㆍ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할 것을 촉구했다.

천안시의회는 이번 건의안을 국토교통부에 전달하여 신속한 계획 수립과 예산 확보를 촉구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