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현재 하남시장, “도시형교통모델 4개 노선 신설로 대중교통 취약지역 개선”

하남시, 춘궁동과 초이동 대중교통 편의제공을 위해 도시형교통모델 4개노선 신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5:17]

이현재 하남시장, “도시형교통모델 4개 노선 신설로 대중교통 취약지역 개선”

하남시, 춘궁동과 초이동 대중교통 편의제공을 위해 도시형교통모델 4개노선 신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4 [15:17]

▲ 이현재 하남시장이 4일 춘궁동과 초이동을 운행하는 도시형 교통모델 마을버스 개통식에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하남시가 4일 춘궁동과 초이동을 운행하는 도시형 교통모델 마을버스 4개 노선(교산-01, 초이-02, 초이-03, 초이-04번)에 대한 개통식을 개최하고 5일부터 본격적인 운행에 돌입한다.

그동안 춘궁동과 초이동을 운행하던 20번과 6-1번, 9번 마을버스는 운송사업자가 이용객 수 감소를 이유로 폐선을 요청하면서 주민들이 불규칙·단축 운행되는 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하남시는 춘궁동과 초이동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안정적인 대중교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마을버스 노선을 폐선하는 대신, 국토교통부 지원 사업인 도시형교통모델 마을버스 4개 노선을 신설 개통해 안정적인 운행이 가능토록 제도적인 개선책을 마련했다.

아울러 시민들이 교통개선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기존 마을버스 대비 1개 노선을 신설하고 3대를 증차해 평균 15분가량 배차시간을 단축했다.

하남시는 이번에 도시형교통모델 4개 노선을 추가로 개통하면서 마을버스 18개 노선 86대 모두 준공영제를 시행하게 됐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는 시민들이 대중교통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을버스 배차시간을 단축하고 정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