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병원모심카’사업 임산부까지 확대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7:24]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병원모심카’사업 임산부까지 확대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4 [17:24]

▲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병원모심카’사업 임산부까지 확대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3일부터 기존 노인 이동지원 사업 ‘병원모심카’대상을 임산부까지 확대 운영 중이다.

현재 인구 감소 및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고자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출산정책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서부희망케어센터에서도 임산부를 위한 복지사업에 동참한다.

‘병원모심카’는 기존 노인들을 대상으로 거주지와 병원 간 이동 및 행정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이번 확대 운영을 통해 남양주시 서부권역(다산1·2동, 진건읍, 퇴계원읍) 중위소득 120% 이하 임산부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첫 이용자인 다문화 쌍둥이 임산부는 “몸이 만삭으로 무거워져 혼자서 진료를 다니기 힘들고, 다문화 가정이라 진료받을 때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있었는데 행정업무까지 지원해 주셔서 너무 편했다”라고 높은 만족감을 전했다.

김기수 센터장은 “출산 정기검진을 위한 이동 및 행정 지원 서비스를 통해 임산부들의 병원 진료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들고, 더 나아가 저출산 문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기관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병원모심카’서비스 신청은 서부권역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서부희망케어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