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두 손으로 행하는 기적" 은평구, 심폐소생술 교육 함께 배워요

오는 11월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하루 2회 진행

양종열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06:50]

"두 손으로 행하는 기적" 은평구, 심폐소생술 교육 함께 배워요

오는 11월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하루 2회 진행
양종열기자 | 입력 : 2024/06/05 [06:50]

▲ 은평구 보건소 기본 심폐소생술 교육 포스터


[핫타임뉴스=양종열기자] 은평구는 은평구민, 교직원, 자동심장충격기(AED)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심폐소생술 기본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심정지 환자는 가정에서 발생한다. 이번 교육은 병원 밖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주부, 어르신 등 심정지 1차 목격 가능성이 높은 대상자의 심폐소생술 시행률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은평구는 구민들이 언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보건소 4층에 상설교육장을 설치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오는 11월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하루 2회씩 진행된다.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기도 폐쇄 응급처치법 ▲생활 속 간단한 응급처치법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신청은 은평구보건소 누리집 알림판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특히 직장인 등 평일 방문이 어려운 주민과 단체를 위해 ‘토요 가족안전캠프’와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도 병행한다.

‘토요 가족안전캠프’는 매월 네 번째 토요일에 운영하는데, 6월은 오는 22일에 열린다. 오는 10일 보건소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30명 신청받는다.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은 상설교육장 이용이 어려운 시설과 단체를 대상으로 매주 화, 목요일에 진행된다. 신청은 은평구 보건소 예방관리과로 전화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내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양종열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