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양군, 멸종위기종복원센터 청년 대상 ‘청년고민상담소’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0:59]

영양군, 멸종위기종복원센터 청년 대상 ‘청년고민상담소’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5 [10:59]

▲ 영양군, 멸종위기종복원센터 청년 대상 ‘청년고민상담소’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영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6월4일~6월5일 이틀간 영양군생태공원사업소(수하)에서 멸종위기종복원센터 직원 스트레스검사 고위험군 30명을 대상으로 '청년 고민 상담소'를 운영했다.

최근 20~30대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인 만큼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청년들이 증가하고 있어 청년을 대상으로 공감·소통할 수 있는 청년고민상담소 운영을 마련했으며, 특수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멸종위기종복원센터 직원들의 정신건강 자가검진 결과를 토대로 우울감·외로움 완화와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대상자로 선정했다.

고민상담소에서는 홍보관(이어줌人교육, 대화기부운동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안내), 체험관(원예체험, 메시지카드, 보드게임, 감정카드, 문장완성검사), 상담관(전문가 타로 이용 개별상담), 스트레스 해소관(챌린지타운, 힐링 숲으로), 소통관(천문대별관측, 동료들과 대화, 산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대화와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소통의 공간도 마련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이번 청년고민상담소를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 마음건강 돌보기 시간을 가질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라며, 또한 청년뿐 아니라 생애주기별로 마음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