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시,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하천 범람 피해 예방 위해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 설치

신계용 과천시장, 5일 설치 완료된 현장 찾아 정상 작동 등 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3:30]

과천시,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하천 범람 피해 예방 위해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 설치

신계용 과천시장, 5일 설치 완료된 현장 찾아 정상 작동 등 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5 [13:30]

▲ 신계용 과천시장이 양재천변 산책길 출입로에 설치된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을 점검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과천시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빠르게 하천이 범람하는 경우를 대비해 관내 하천 및 소하천 49곳에 하천 출입통제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5일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설치가 완료된 현장에서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은 예비 특보 발효 시 선제적으로 차단기를 내려 출입을 차단하고, 차단기 인근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대피 알림을 방송하여 시민의 하천 출입을 막는다.

이날 신계용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하천 출입통제시스템의 정상적인 작동과 방송 장비의 성능, 야간 시간대 시인성 등에 대해 점검을 했다.

시는 하천 출입통제 시스템 설치를 위해 국·도비 4억 8천만 원을 확보하고, 시비 9억 3천만원을 투입했다.

1차로 지난 5월말까지 양재천 진출입로 21곳에 설치를 완료했으며, 2차로 6월 말까지 양재천 진출입로 나머지 17곳, 막계천 진출입로 8곳, 관문천 진출입로 3곳에 대해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기상이변으로 인해 기록적인 집중호우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다. 재난 발생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통제로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