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시의회, 맞춤형 의료서비스 확충 위한 법적 근거 마련한다!

문영미의원, '부산광역시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안 발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4:59]

부산시의회, 맞춤형 의료서비스 확충 위한 법적 근거 마련한다!

문영미의원, '부산광역시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안 발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5 [14:59]

▲ 부산시의회, 맞춤형 의료서비스 확충 위한 법적 근거 마련한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문영미 의원이 발의한 '부산광역시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이 6월 5일 열린 제321회 정례회 상임위 조례안 심사에서 통과됐다.

본 조례개정안은 부산의료원의 설립 근거인 '지방의료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의 개정사항에 따른 조례상의 미비점 등을 개선 보완하기 위한 차원에서 개정 논의가 이루어져 왔다.

조례에는 ▲사업수행에 관한 사항 및 인력·기술의 지원에 관한 협약(제4조) ▲정관에 관한 사항(제7조) ▲시장의 의료원 업무 지도·감독에 관한 사항(제8조)의 내용을 담고 있다.

조례를 대표발의하는 문영미 의원은 “복지환경위원회는 제9대 시의회 전반기 활동을 복지서비스 확대와 맞춤형 의료서비스 확충,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 등에 집중해 왔는바, 본 조례 개정을 통해 맞춤형 의료서비스 확충의 법적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며 개정 취지를 설명했다.

문 의원은 “코로나19의 경험과 의료파업 사태의 장기화로 공공의료 강화의 필요성은 시민 누구나 공감할 것”이라며, “본 조례 개정을 통해 시민이 적기에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데 부산의료원이 더 많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비췄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