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 창의과학 프로그램 ‘산본중학교에 가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4:28]

군포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 창의과학 프로그램 ‘산본중학교에 가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5 [14:28]

▲ 2024년 청소년 창의과학 프로그램 ‘산본중학교에 가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5월부터 군포 관내 7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창의 과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청소년 창의 과학 프로그램은 아두이노, 증강현실, 과학실험 실습 총 3가지 주제로 5월부터 10월까지 군포 관내 7개 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청소년들에게 운영되며, 과학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과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과학 탐구에 대한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군포 관내 7개 중·고등학교 중 한 곳인 산본중학교는 교내 청소년들이 평소에 경험해 볼 수 없는 실험 실습과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프로젝트 활동이 진행 중이며, 학교 담당 교사는 청소년들의 과학적 관심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며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번 청소년 창의 과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산본중 이*(13세)군은 “증강현실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할 수 있다고 해서 참여하게 됐는데,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차이를 배우면서 내가 기획하게 될 공간이 어떻게 만들어질지 너무 기대된다”고 말했다.

산본중학교 이관한 교장은 “교과 학습과 연계하여 창의성 및 협동력을 키울 수 있는 수업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싶던 차에 청소년 창의과학 프로그램으로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 고 했고,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박윤정관장은“앞으로도 관내 학교와 군포시청소년수련관과의 원활한 관계 유지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창의적 역량과 잠재력을 키워 올곧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