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천군, ‘금연 및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지역주민 500여명과 함께한 건강한 생활 습관 다짐의 시간 가져 -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23:19]

서천군, ‘금연 및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지역주민 500여명과 함께한 건강한 생활 습관 다짐의 시간 가져 -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6/05 [23:19]

 

 

▲ 서천군, ‘금연 및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서천군이 5일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및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서천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서천군, ‘금연 및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531일인 세계 금연의 날은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날이며, 69일은 구강보건의 날로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지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행사는 기념식을 비롯해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는 금연 다짐 퍼포먼스 구강관리 및 금연 성공자 인터뷰 상영 금연과 구강건강 주제로 한 연극공연 등 주민 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부대 행사로는 치면세균막 관찰, 구강위생용품 전시 등의 구강 체험관 운영과 함께 충남금연지원센터와 연계해 흡연의 위험성과 금연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이외에도, 혈압·혈당 등 건강수치 확인, 치매 예방 상담, 진드기를 이기는 방법, 건강생활실천, 헌혈·장기기증 등도 안내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금연과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군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흡연율 감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