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신규 도로명 부여를 위한 주민 의견 수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7:25]

남양주시, 신규 도로명 부여를 위한 주민 의견 수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7 [17:25]

▲ 남양주시, 신규 도로명 부여를 위한 주민 의견 수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가 오는 18일까지 신규 도로명 부여 대상지의 예비도로명과 도로구간 설정에 대해 관계부서와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응급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도로명이 없는 지하차도와 숲길에 도로명 부여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관내 지하차도 2개소(동연평·평내 지하차도) 및 탐방로 1개소(천마산탐방로-천마산관리소코스)에 도로명 부여를 추진 중이며, 예비도로명과 도로구간 설정에 대해 오는 18일까지 관계부서와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

도로명 부여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 공고는 남양주시청 홈페이지나 시보를 통해 열람할 수 있으며, 의견서는 남양주시청 제2청사 부동산관리과로 방문하거나 서면(팩스·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위치 식별이 어려운 숲길 등 생활 속 곳곳에 도로명 부여를 확대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정확한 위치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 안전을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제1차 주소정보 활용 기본계획’에 따라 시민이 생활 속 어디에서나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촘촘한 주소정보체계를 구축 중이며, 지난해 3월 관내 지하차도 4개소(덕송·별내·용신·화접 지하도로)에 도로명을 신규 부여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