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원 별내선 8월 개통 확실, 이용자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20:03]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원 별내선 8월 개통 확실, 이용자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6/07 [20:03]

▲ 별내선 개통 촉구    

 

별내선 영업 시운전 차질 없이 진행, 810일 개통 가능성 높아

 

▲ 별내선 구리역 내부    

 7,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원(더불어민주당)은 구리시의회가 실시한 별내선 구리역 현장 방문을 통해 별내선 개통 전 최종 단계인 철도종합시험운행 영업 시운전이 지난 525일부터 정상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이에 따라 빠르면 810일에 정식 개통이 이뤄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밝혔다.

 

▲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원 별내선 시승    

 신 의원은 영업 시운전이 623일까지 진행되고, 7월 말 국토부에 종합 보고가 완료되면 사실상 개통에 필요한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원 별내선 시승    

  이에 따라, 구리시 관내 3개 역사에 대한 역무관리업무를 담당할 구리도시공사의 전문 인력 확보와 시스템 구축 및 운영도 모두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의원은 별내선 개통은 구리 지하철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출발점이며, 개통 이후에도 구리시민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신 의원은 지난 424일에 구리시의회 제33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서울시가 신조 차량에 대한 형식승인 및 차량완성검사를 기한 내 마무리하지 못함에 따라 별내선 개통이 지연되었다며, 이에 대한 서울시의 철처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문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