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남시,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실시

사전 점검으로 옥외광고물 위험 요인 해소 및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07:22]

성남시,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실시

사전 점검으로 옥외광고물 위험 요인 해소 및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0 [07:22]

▲ 성남시가 6월 5일 야탑광장에서 태풍대비 옥외광고물 재해방지 훈련 및 불법광고물 추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성남시가 오는 6월 21일까지 관내 옥외광고물 대상으로 풍수해 대비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에 대비하여 노후로 부식되거나 설치가 불량한 옥외광고물의 위험 요소를 차단해 안전성이 우려되는 옥외광고물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안전 점검 대상은 ▲노후 등으로 파손‧균열‧부식‧변형되어 추락이 예상되는 위험 간판 ▲차량‧보행자 통행량이 많은 인구 밀집 지역 ▲도로변, 중심 상업지역의 강풍 등에 취약한 불법 옥외광고물(현수막, 입간판 등)이다.

점검은 성남시 건축안전관리과가 총괄해 수정·중원·분당구청 담당 공무원이 실시한다. 또한 위험광고물 정비 안내문 발송 등을 통해 업주 및 광고주가 책임 의식을 가지고 자율 점검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지난 5일에는 본청 및 3개 구청 옥외광고물 담당 부서가 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성남시지부와 함께 야탑광장에서 ‘안전점검의 날’ 풍수해 대비 위험광고물 자진 정비 캠페인을 진행했다.

성남시 관계자는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을 통해 옥외광고물로 인한 시민 불안 요소를 사전에 해소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