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목민봉사회, 교문1동 독거노인가구 '집수리봉사'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2:11]

구리시 목민봉사회, 교문1동 독거노인가구 '집수리봉사'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0 [12:11]

▲ 구리시 목민봉사회, 교문1동 독거노인가구 ‘집수리봉사’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는 6월 8일 자원봉사단체인 구리시 목민봉사회가 구리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시행하는 '2024 경기 사랑 愛 집고치기' 사업과 연계해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한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집수리 대상 가구는 집안 통풍이 원활하게 되지 않은 집으로, 방 안에 곰팡이가 피어 있는 등 전체적으로 노후화되어 있는 상태였다. 이에 목민봉사회와 구리시 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이 함께 도배장판 교체, 이중샷시 설치 작업 등을 실시했다.

윤재근 목민봉사회 회장은 “어르신이 집안 상태가 쾌적하지 못한 환경에서 거주하시기 힘들었을 텐데, 이번 집수리 활동으로 쾌적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생활이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지속적인 도움을 이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지역사회 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솔선수범 앞장서서 봉사하시는 목민봉사회와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