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덕양구, 2024년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 사업 실시

7월 말까지 식품접객업소, 집단급식소 250개소 대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3:59]

고양시 덕양구, 2024년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 사업 실시

7월 말까지 식품접객업소, 집단급식소 250개소 대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4 [13:59]

▲ 고양시 덕양구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식중독 없는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6월부터 7월 말까지 약 두 달간 ‘2024년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은 여름철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김밥, 밀면, 회, 육회 등을 취급하는 소규모 식품접객업소와 위생관리가 취약한 집단급식소 25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구는 식재료 검수·보관·조리·배식까지 단계별 위생관리 상태 체크와 오염 가능성 진단 후 현장 실정을 고려한 실질적인 보완책을 제시하여 영업자와 종사자의 위생관리 능력 향상을 목표로 점검을 추진한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작업대, 손 등의 ATP 검사 ▲칼, 도마, 식기 등의 표면 오염도 검사 ▲식기 등의 세정제 잔류검사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개인위생관리 ▲소비기한 경과제품 보관·사용 여부 등이며, 조리장 내 위생관리를 위한 기구 소독제도 함께 배부한다.

구 관계자는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품목 취급업소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 사업을 실시하여 업소 자율적 위생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