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동소방서, 뉴영동라이온스클럽 주택용소방시설 기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5:01]

영동소방서, 뉴영동라이온스클럽 주택용소방시설 기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4 [15:01]

▲ 왼쪽 4번째부터 이명제 소방서장, 배임식 회장, 이재일 부회장, 정구충 총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영동소방서는 14일 본서 2층 전략회의실에서 뉴영동라이온스클럽과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식 행사를 가졌다.

뉴영동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021년 영동소방서와 업무협약을 통해 인연을 맺은 후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를 꾸준히 기증하여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공헌하고 있다.

이날 뉴영동라이온스클럽은 영동소방서를 방문해 100만원 상당의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를 기증했으며, 기증된 소화기는 화재 취약계층 및 영동소방서 특수시책인 이웃을 위해 화재진압에 사용된 소화기를 보상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는 주택 내 세대별, 층별 1개 이상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며, 특히 소방서와 원거리에 위치한 농촌 지역의 경우 소화기를 이용한 초기진압의 필요성은 더욱 요구된다.

한편 뉴영동라이온스클럽은 1981년에 창립되어 사랑의 연탄 나눔, 김치 나눔 봉사, 노인복지관 배식봉사, 어려운 이웃 성금 지원 등 따뜻한 지역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쓰는 영동군 대표적인 봉사단체이다.

이명제 소방서장은“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주택용소방시설을 기증 해준 뉴영동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린다”며“기증 받은 주택용소방시설은 어려운 이웃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