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대부도서관, 새 단장 마쳐… 쾌적한 독서 문화공간으로 거듭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6/15 [20:06]

안산시 대부도서관, 새 단장 마쳐… 쾌적한 독서 문화공간으로 거듭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6/15 [20:06]

▲ 안산시 대부도서관, 새 단장 마쳐… 쾌적한 독서 문화공간으로 거듭(1)(대부도서관 전경)    

 대부도서관이 쾌적한 독서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최근 대부도서관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1층과 3층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15일 밝혔다.

 

▲ 산시 대부도서관, 새 단장 마쳐… 쾌적한 독서 문화공간으로 거듭(2)(새롭게 조성된 1층 유아 자료실    

 

‘11도서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511월 개관한 대부도서관은 지상 3층 건물(연면적 997.25)어린이자료실 문화교실 종합자료실 사무실 열람실 노트북실 동아리실쉼터로 구성됐다.

 

대부도서관은 대부도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해양과 생태 주제의 도서를 특화해 운영하고 대부도 주민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다양한 행사를 추진해 왔다.

 

시는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1층에는 어린이 친화 공간인 유아 자료실, 3층에는 독서문화 강좌를 위한 문화교실을 새롭게 조성하고 개인학습 및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재배치했다. 재배치된 노트북실, 일반열람실 등 공간들은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쾌적한 독서문화 공간으로 산뜻하게 변모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쾌적한 환경에서 독서와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도서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대부도 주민뿐만 아니라 대부도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대부도서관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부도서관의 열람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자료실은 오전 9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일이며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도서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