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화성시, 현대자동차에 비봉습지공원 생태계 보호 기여 공로 감사패 전달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6/16 [12:04]

화성시, 현대자동차에 비봉습지공원 생태계 보호 기여 공로 감사패 전달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6/16 [12:04]

 

▲ 화성시요양보호사협회 창립 선포식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14일 비봉습지 전망대에서 비봉습지공원의 생물 다 양성 확보와 시설 개선에 기여한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 화성시요양보호사협회 창립 선포식    

 

비봉습지공원은 화성시의 자연 생태계를 보존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휴식과 문화 활동 공간을 제공하는 중요한 장소이다.

 

▲ 화성시요양보호사협회 창립 선포식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는 이러한 비봉습지공원의 가치를 인식해 생태계 보전과 발전을 위한 기부금 5천만 원을 사랑의 열매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후원했다.

 

기부금은 비봉습지공원을 위탁 운영 중인 화성시환경재단에서 비봉습지공원의 교육프로그램 운영, 탐조장비 구입, 수질 모니터링, 시설 관리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사용할 예정이다.

 

시는 비봉습지의 특색 있는 생태 자원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의 습지가 주는 이로움과 생태계 보전 인식을 높이고, 특히 탐조 교육 등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보전에 대한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에는 이강석 화성시 수질관리과장, 정승호 화성시환경재단 대표이사, 임헌덕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팀장, 김효진 사랑의 열매 경기 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의 따뜻한 성원은 비봉습지공원의 지속적인 발전과 생물 다양성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화성시의 소중한 자원을 보호하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업의 책임감 있는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