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깨끗한 가평, ‘행복홀씨 입양사업’으로 실현해요”

- 가평군, 관리취약 도로변 등 군민에 할당해 환경정화 효과 높여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9:54]

“깨끗한 가평, ‘행복홀씨 입양사업’으로 실현해요”

- 가평군, 관리취약 도로변 등 군민에 할당해 환경정화 효과 높여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6/14 [19:54]

▲ 깨끗한 가평, ‘행복홀씨 입양사업’으로 실현해요”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군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적극 유도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가평 만들기에 나선다.

 

군은 오는 12월까지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추진해 살고 싶고, 오고 싶은 행복한 도시 가평 만들기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도로변공원하천유원지 등 일정 구간을 민간단체 등에 할당해 자율적인 정화 활동을 유도함으로써 ·관이 협력하는 깨끗한 가평 만들기를 추진하는 것이다.

 

군 관계자는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널리 퍼져 나가게 하자는 의미로 실시하는 자원봉사활동 사업이라면서 행정기관의 관리가 취약한 도로변 등을 민간단체에 입양해 환경정화 효과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군은 올해 180여개 민간 기관, 단체, 기업체, 학교 등에 행복홀씨 입양사업 참여를 적극 독려해 사업 추진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해당 읍면을 통해 매년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새마을회, 마을공동체, 민간단체,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행복홀씨 입양사업 참여 단체에는 장갑집게쓰레기봉투 등 청소도구를 지원하고, 활동 시간을 자원봉사활동 시간으로 등록해 줄 계획이다.

 

권택순 자원순환과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가평군 만들기는 행정기관의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특히 관리가 취약한 구간은 지역주민이나 민간단체 등의 참여가 절실하다각 기관, 단체 등에서 행복홀씨 입양사업에 적극 참여해 아름다운 가평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