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토시아닌으로 물들다' 제1회 서천 블루베리 축제 대성황

블루베리 화채 퍼포먼스 및 나눔행사, 다채로운 체험활동 등 진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3:23]

'안토시아닌으로 물들다' 제1회 서천 블루베리 축제 대성황

블루베리 화채 퍼포먼스 및 나눔행사, 다채로운 체험활동 등 진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17 [13:23]

▲ 개막식에서 인사를 전하는 김기웅 서천군수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서천의 ‘푸른 보석’ 블루베리와 함께 하는 제1회 서천 블루베리 축제가 지난 15일부터 2일간 마산면 문화활력소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군은 그동안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해왔음에도 대표하는 농산물 축제가 없어 블루베리의 브랜드 및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축제의 개막식에서는 대형 블루베리 화채 퍼포먼스와 나눔 행사가 진행돼 관람객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관람객 중심의 무대구성과 프로그램 운영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블루베리·수박·방울토마토 및 다양한 농특산품 판매장 운영을 통해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고품질 이미지를 제고했으며, 블루베리 수확 체험 등 다채로운 활동과 무대공연을 통해 지역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했다.

김기웅 군수는 “축제를 추진하신 블루베리 공선회와 동서천농협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축제가 큰 관심과 호응을 얻은 것은 우리 군 블루베리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아울러,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협력했기에 가능했다”며, “축제에 방문했던 사람들이 우리 지역을 오래 기억하고 다시 찾아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