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소방본부, 여름철 풍수해 대비 긴급구조대응훈련 실시

경북소방본부등 8개 소방기관, KT, 한전 등 10개 유관기관 참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4:33]

경북소방본부, 여름철 풍수해 대비 긴급구조대응훈련 실시

경북소방본부등 8개 소방기관, KT, 한전 등 10개 유관기관 참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7 [14:33]

▲ 경북소방본부, 여름철 풍수해 대비 긴급구조대응훈련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17일 안동시에서 여름철 풍수해 대비 긴급구조 대응훈련을 했다.

이번 훈련은 경북소방본부와 안동소방서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8개 소방기관과 안동시청, KT, 한전, 수자원공사 등 총 10개 관계기관이 참여했다.

훈련은 안동지역에 극한 호우로 인한 산사태, 지하 시설물 침수, 하천 범람 등 동시다발적 재난 상황이 발생했다고 가정한 상태에서 급‧배수 지원차와 소방 드론 등 특수장비와 기관별 보유 장비를 총동원하여 신속한 현장 대응과 사고 수습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경북 지역은 2022년 태풍 '힌남노'와 2023년 집중호우 등 매년 풍수해로 인한 대규모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한 바 있어, 재난에 대비한 소방과 관계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 및 철저한 준비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경북소방본부는 이달 말까지 도내 모든 소방관서에서 풍수해 대비 훈련을 하여 현장 대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박근오 소방본부장은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로 인해 풍수해와 관련한 재난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실전과 같은 훈련과 철저한 사전 준비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