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교육지원청, 라오스농아센터와 협약 체결

교육행정기관이 선도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 하기로 손잡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09:57]

의정부교육지원청, 라오스농아센터와 협약 체결

교육행정기관이 선도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 하기로 손잡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8 [09:57]

▲ 의정부교육지원청, 라오스농아센터와 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6월 17일에 라오스 농아센터와 ‘교육행정기관이 선도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해 불용정보화용품 기증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원순자 교육장, 발곡고와 송양고 교장, 교육지원청 팀장 및 장학사, 라오스 농아센터 후원자(정한식)가 참석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라오스 농아센터와 불용정보화용품 기증사업을 통해 ▲환경교육 실천 ▲수어교육활동 지원 ▲ 협력체제 구축 ▲ 상시지원 등에 상호 협력한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전 세계의 환경문제, 빈곤 그리고 불평등과 같은 상호연결되어 있는 글로벌한 과제를 교육행정기관이 선도하여 실천하는데 적극 나서게 됐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발곡고는 불용 노트북 10대, 송양고는 불용 노트북 20대를 기증하여 총 30대의 불용 노트북이 라오스 농아센터로 전달됐다.

송양고와 발곡고 교장은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어려운 나라에 불용 노트북을 기증하는 사업을 한다고 했을 때 적극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우리 학생들에게도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오스 농아센터 후원자는 “한국은 IT기기가 풍족한 나라이지만 라오스 같은 제3세계의 나라들은 여전히 빈곤한 교육여건을 보이고 있다. 교육행정기관이 적극 불용노트북을 기증해주어서 라오스 농아센터 수어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전 세계에 환경문제, 빈곤, 불평등과 같은 문제해결에 깊은 공감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교육지원청이 먼저 교육행정기관이 선도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