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통영시,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를 위한 찾아가는 부모초청강연 개최

‘어쩌다 부모, 좋은 부모됨을 위한 license’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0:52]

통영시,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를 위한 찾아가는 부모초청강연 개최

‘어쩌다 부모, 좋은 부모됨을 위한 license’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9 [10:52]

▲ 통영시,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를 위한 찾아가는 부모초청강연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통영시는 지난 18일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주관으로‘제5회 찾아가는 부모초청강연’을 통영시청 강당에서 개최했다.

관내 부모 및 예비부모 등 강연신청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를 위한 찾아가는 부모초청강연은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변정순 센터장이 부모성장교육 ‘어쩌다 부모, 좋은 부모됨을 위한 license’의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아동 양육우선순위, 아동 양육기술, 아동들의 특성, 좋은 부모가 되는 방법, 바람직한 훈육방법의 내용이 전달됐다.

변정순 창원시종합육아센터장은“아이는 시기별 발달과업을 수행하는 것으로 성장하며 양육을 통한 부모의 성장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며 “아이의 욕구를 민감하게 알아차리고 적절하게 반응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양육의 기쁨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또한, “찾아가는 부모초청강연이 아동학대예방과 부모의 양육기술 향상의 기회를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통영시민들의 행복한 양육을 응원했다.

강연에 참석한 천영기 통영시장은“‘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통영시 행정과 부모, 지역사회 모두가 아동이 더 안전하고 행복한 통영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하며 “저출산 시대에 효과적인 출산장려 시책을 만들어 인구감소폭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강연장 앞 로비에서는 강연 참석자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개선과 더불어 학대피해아동 발견 및 보호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기획 전시 ‘아동학대예방 그림 전시 캠페인’을 펼쳐 참석자에게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