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 남양주구리건설기계지회와 자연 재난 공동 대응 협약 추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7:15]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 남양주구리건설기계지회와 자연 재난 공동 대응 협약 추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19 [17:15]

▲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 남양주구리건설기계지회와 자연 재난 공동 대응 협약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는 19일 남양주·구리건설기계지회와 지역사회 재난 공동 대응을 위해 ‘재난 대응 건설기계 지원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지구온난화 등으로 폭우, 폭설 등 예기치 못한 기상이변이 잦아짐에 따라 수해·설해 등 각종 자연 재난으로부터 선제적으로 주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재난 발생 시 응급 복구 작업 등을 위한 무상 장비·인력 지원을 신속히 추진하는 사항 등을 담고 있다.

김행심 단장은 “올여름 우리 지역의 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을 보태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 활동을 추진해 안전한 진접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희용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기계지회가 사회 구성원으로서 작으나마 역할을 하게 돼 기쁘다”라며 “‘진접읍 지역에 재난 발생 시 신속히 장비를 지원해 대형사고를 예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는 지난해 6월 진접읍 주민자치회 주도로 지역 내 안전을 위해 활동 중이며, 다음 달 초에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여름철 생활안전 교육을 추진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