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동구 옥수동 주민자치회, '생활 속 차량관리' 특강 개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이해 등 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돕기 위한 특강 프로그램 실시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08:35]

성동구 옥수동 주민자치회, '생활 속 차량관리' 특강 개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이해 등 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돕기 위한 특강 프로그램 실시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20 [08:35]

▲ 지난 11일 옥수동에서 현대자동차 옥수지점과 협업하여 생활 속 차량관리 특강 프로그램이 열렸다.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서울 성동구 옥수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1일 옥수동주민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현대자동차 옥수지점과 협업해 생활 속 차량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4월 16일 옥수동 주민자치회가 주축이 되어 현대자동차 옥수지점, 옥수동주민센터와 함께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체결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강에는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한 옥수동 주민 40여 명이 참여했다. 특강 1부에서는 현대자동차 옥수지점 최진숙 지점장이 ‘친환경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 최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안전성 등 전기차와 관련된 이슈 사항’에 대한 강의를, 2부는 현대자동차 본사의 전문 강사가 ‘생활 속 차량관리 및 정비 요령’을 강의한 후 평소 차량 관리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진행됐다.

마동희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특강처럼 옥수동 주민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프로그램 등을 다양하게 실시하여 안전하고 살기 좋은 행복한 옥수동을 만들도록 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신정 옥수동장은 “좋은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