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행복길잡이와 함께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0:55]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행복길잡이와 함께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0 [10:55]

▲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행복길잡이와 함께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6월 19일 금오동 홈플러스 앞 사거리 인근에서 행복길잡이 연합사업단과 함께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행복길잡이는 의정부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자가 교통안전 및 치매예방 캠페인 활동을 수행하도록 의정부경찰서를 포함해 총 7개 기관이 합동으로 구성한 연합사업단이다.

3개 협력기관(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의정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및 4개 수행기관(의정부시니어클럽, 송산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 녹양종합사회복지관)으로 구성됐다. 수행기관별로 지역 곳곳을 돌며 연중 캠페인 활동을 펼치며 시민의 안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날 캠페인은 7개 기관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진행어깨띠와 피켓을 활용한 면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주민들에게 ▲치매 조기검진의 중요성 ▲치매파트너 교육 안내 ▲치매예방수칙 3‧3‧3 실천 ▲치매안심센터 홍보 등의 치매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장연국 소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연계․협력을 기반으로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더욱 확산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해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