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아동보호 다:숲 프로젝트 실현을 위한 ‘아동 관련 종사자 정기간담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4:19]

광주시, 아동보호 다:숲 프로젝트 실현을 위한 ‘아동 관련 종사자 정기간담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0 [14:19]

▲ 광주시, 아동보호 다:숲 프로젝트 실현을 위한 ‘아동 관련 종사자 정기간담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시는 20일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광주시 아동보호 다:숲 프로젝트 실현을 위한 아동 관련 종사자 정기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시 아동보육과, 경기광주아동보호전문기관,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연합회 등 아동보호 업무 관계자가 참석해 아동학대 예방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지난 5월 어린이집 원장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과 현재 실시하고 있는 인형극을 활용한 아동학대 예방 교육 이후 실질적인 아동학대 예방 네트워크 구축 필요성이 대두돼 추진한 간담회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에 관련 방세환 시장은 “광주시 아동 권리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종사자분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마련한 소통의 자리이기에 더욱 뜻깊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종합해 아동보호 다:숲 프로젝트 실현을 위한 기관 협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함께 성숙한 시민 사회를 위해 광주시 아동보호 [숲]을 이루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다:숲 프로젝트는 아동보호 회의 체계 개선, 전문성 강화를 위해 아동학대 분야 변호사·교사 등 전문가 필수 참여, 다양한 관점에서의 아동학대 예방 교육 등의 주요 내용으로 올해 3월부터 전국 최초로 추진 중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