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경찰청 대덕서–KT&G 상상유니브 충남운영사무국 업무협약 체결

사회적약자 대상 범죄 취약지역 선정, 안심거리 조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0:43]

대전경찰청 대덕서–KT&G 상상유니브 충남운영사무국 업무협약 체결

사회적약자 대상 범죄 취약지역 선정, 안심거리 조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1 [10:43]

▲ 대덕서–KT&G 상상유니브 충남운영사무국 업무협약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경찰청 대덕경찰서는 20일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KT&G 상상유니브 충남운영사무국과 자치사무의 일환인 사회적 약자보호 및 범죄(가정폭력, 교제폭력, 스토킹, 성범죄 등) 예방 ·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협력 원칙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안심거리 조성하기 프로젝트 ‘상상 세이프존’을 진행하여 범죄 취약지역 환경개선 및 범죄예방 및 근절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상상유니브는 지난 2010년부터 KT&G가 대학생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해 온 전국대학생 커뮤니티로 ‘상상 세이프존’은 한남대학교 주변 우범지역의 노면, 계단 등을 140명의 대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하는 지역 사회문제 해결 프로그램이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이번 협약으로 KT&G 상상유니브와 대덕경찰서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대학생을 비롯한 지역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덕서 관계자는 “경찰력만으로는 범죄예방에 한계가 존재하는 만큼 지역공동체 협업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안심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