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동구, 암 조기 발견을 위한 국가암검진 꼭 받으세요

암, 정기적인 국가암검진을 통한 예방이 최선입니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0:42]

남동구, 암 조기 발견을 위한 국가암검진 꼭 받으세요

암, 정기적인 국가암검진을 통한 예방이 최선입니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1 [10:42]

▲ 인천광역시 남동구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해 국가암검진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전했다.

암 검진은 6대 암으로 일컫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이들 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면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위암은 40세 이상 남녀 ▲유방암은 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은 20세 이상 여성 ▲대장암은 50세 이상 남녀 ▲폐암은 54~74세의 남녀 중 폐암 발생 고위험군 ▲간암은 40세 이상 남녀 중 간암 발생 고위험군이다.

이 중 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및 폐암은 검진 주기가 2년이며 올해에는 짝수년도 출생자가 대상이다.

간암과 대장암 검진은 출생 연도에 관계없이 각각 6개월(간암), 1년(대장암) 주기로 검진이 가능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검진 대상자에게 암 검진 검진표를 발송하여 안내하고 있으며, 대상자 여부 및 검진 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는 검진 기관 확인,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여 검진을 하면 된다.

박종효 구청장은 “국가암검진 대상자의 수검률을 높여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암으로 인한 사망률은 줄이고 치료율은 높여 암 환자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