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 '순풍 임신부 요가 교실' 운영

산모와 태아의 건강 및 안정된 출산을 위한 한 걸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2:24]

구리시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 '순풍 임신부 요가 교실' 운영

산모와 태아의 건강 및 안정된 출산을 위한 한 걸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1 [12:24]

▲ 구리시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 ‘순풍 임신부 요가 교실’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구리시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는 산모들의 건강한 임신 생활과 출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순풍 임신부 요가 교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순풍 임신부 요가 교실’은 심신 안정 및 건강한 출산을 위한 맞춤형 임신부 운동 프로그램이며, 임신부 전문 요가 강사의 지도를 통해 ▲올바른 호흡법 익히기 ▲골반과 고관절 유연성 기르기 ▲바른 자세 교정 교육 등 임신부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동작을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은 주 2회(화, 목) 13시부터 14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임신 20주 이상부터 출산 전까지 구리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에 관심 있는 임신부는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임신부는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출산 전까지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임신부 요가 교실을 통해 출산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엄마와 태아의 건강한 출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기 좋은 구리시 만드는 데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