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복지재단, 2024년 평택시 사회복지 종사자 힐링 프로그램 1회기 실시

(사례관리, 상담, 재가사업, 정서지원 담당자) 대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4:43]

평택복지재단, 2024년 평택시 사회복지 종사자 힐링 프로그램 1회기 실시

(사례관리, 상담, 재가사업, 정서지원 담당자) 대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1 [14:43]

▲ 평택복지재단, 2024년 평택시 사회복지 종사자 힐링 프로그램 1회기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재)평택복지재단은 6월 20일 2024년 평택시 사회복지 종사자 힐링 프로그램 1회기 [푸른 바다의 속삭임]을 실시했다.

2024년 힐링 프로그램은 사회복지 시설장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직무별로 계획됐으며, 이번 1회기 [푸른 바다의 속삭임]은 평택시 사회복지 종사자 중 사례관리, 상담, 재가사업, 정서지원 관련 업무 담당자들을 모집하여 진행됐다.

오전 일정은 상담관련 우수기관인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를 방문하여 시민의 정책건의로 만들어진 [시민정신건강체험관 T.T ZONE]의 설립 배경과 운영 현황등을 듣고 팀별로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시민정신건강체험관 T.T ZONE]은 많은 사람들 속에서 분주하게 둘러싸여 살아가면서도 내면의 우울감과 고독감으로 번민하는 현대인들과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우울증이 더욱 심화되는 현대 사회속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문난 프로그램답게 상담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참가자들도 부지런히 메모하고, 궁금한 사항은 질문하는 등 진지한 모습을 보였다.

오후에는 팀별로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체험과 제부도 힐링 트래킹에 참여하여 화창한 날씨와 아름다운 풍경속에서 참여자들에게 친교와 힐링의 시간이 됐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종사자들은 “이번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평택에서 상담 직무에 근무하는 다양한 종사자들을 알고 서로 응원하게 됐으며,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많이 웃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업무로 지친 마음이 회복되는 계기가 됐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평택복지재단 최을용 사무처장은 “이번 사회복지종사자 힐링프로그램은 평택복지재단에서 실시한 [평택시 사회복지 종사자의 감정노동 실태 및 지원방안 연구]를 토대로 기획했다. 감정노동으로 힘들어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직무스트레스가 완화되고, 종사자들의 마음에 활력이 됐길 바라며 복지재단은 사회복지 종사자들과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과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4년 평택시 사회복지 종사자 힐링 프로그램은 총 5회기에 걸쳐 진행되며 2회기(7월 18일) 홍보, 후원 및 자원봉사 담당자들을 위한 [퍼스널 컬러를 통한 이미지 브랜딩], 3회기(9월 26일) 회계 및 사업전담 인력 등을 위한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강점 찾기], 4회기(10월 10일) 조리원, 요양 및 간호 관련 인력 등을 위한 [나를 위한 원예 테라피], 5회기(10월31일) [사회복지 종사자 힐링 워크숍]등이 예정되어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