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도서관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부산시 금정도서관 2024년 북캉스 운영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07:21]

도서관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부산시 금정도서관 2024년 북캉스 운영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24 [07:21]

▲ 도서관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부산시 금정도서관 2024년 북캉스 운영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부산시 금정구 금정도서관에서는 오는 7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를 도서관 북캉스 기간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 맞는 북캉스에서는 ‘도서관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Book in Library’를 주제로 하여 책과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우선, 7월 18일에는 학부모 특강인 ‘사춘기 자녀 마음의 문을 여는 대화법’이, 19일에는 부산광역시인권센터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인권 교육‘인권 이해 및 인권 감수성 향상’ 강의를 마련했다.

이어, 7월 26일에는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가 ‘악의 마음을 읽는 이유-일상을 위협하는 범죄 심리’를 주제로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식전 행사로는 찾아가는 시립예술단 초청 ‘도서관의 여름, 환상의 하모니’ 합창단 공연이 개최된다.

이 외에도 ▲도서관 속 세계여행 원데이 클래스 ▲도서관에서 즐기는 북 레시피 ▲신짜오, 베트남어 ▲두근두근 블라인드 북 드림 ▲청소년 소설 '페인트' 이희영 작가의 방 전시 ▲북큐레이션 ‘그 시절, 우리가 사랑한 청소년 소설’ 등의 행사를 준비했다.

북캉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정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관한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접수한다.(※프로그램별 접수일은 상이)

금정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과 휴가기간 북캉스 행사를 통하여 무더위와 일상에 지친 구민들이 책과 함께 건강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