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제2회 부모교육’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12:16]

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제2회 부모교육’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4 [12:16]

▲ 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제2회 부모교육’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센터 교육실에서 ‘자녀 애착유형과 건강한 소통’이라는 주제로 ‘제2회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부평구 지역 내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및 보호자 총 17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자녀의 애착유형과 사회적 애착에 대해 이해하고 건강한 소통을 위한 효과적인 부모 역할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애착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알고 부모의 역할을 다시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건강한 소통에 대해 알 수 있어 유익했다”고 의견을 남겼다.

이명선 센터장은 “온정적이고 따뜻한 부모의 양육 태도는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따뜻한 부모를 안전기지로 느낄 때 자녀들은 스스럼없이 다가와 소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 이어 센터는 오는 7월 16일과 18일 2차시에 걸쳐 ‘마음의 문을 여는 감정코칭 대화법’을 주제로 ‘제3회 부모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전화로 가능하다.

한편, 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서 9세부터 24세의 청소년과 청소년의 부모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1388 전화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