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중구 장애인들, ‘힐링캠프’ 숲 활동으로 스트레스 해소!

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 ‘2024년 나눔의 숲 캠프’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1:58]

인천 중구 장애인들, ‘힐링캠프’ 숲 활동으로 스트레스 해소!

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 ‘2024년 나눔의 숲 캠프’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5 [11:58]

▲ 인천 중구 장애인들, ‘힐링캠프’ 숲 활동으로 스트레스 해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지난 18일부터 19일 2일간 국립대전숲체원에서 ‘2024년 나눔의 숲 캠프’를 진행했다.

‘2024년 나눔의 숲 캠프’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산림청 복권기금(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운영하는 공모사업이다.

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2024년 2분기 지원 대상 기관으로 선정돼 이번 캠프에 참여하게 됐다.

캠프 참가자들은 국립대전숲체원 내 숲길을 거닐며 탄·산·숲(숲 체험), 카프라, 자연물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숲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었다.

캠프를 기획한 윤원준 사회복지사는 “장애인들에게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상희 센터장은 “좋은 기회를 제공한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국립대전숲체원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더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지적·자폐성 장애인에게 다양한 주간(낮)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장애인 가족이 안심하고 사회·경제활동을 영위하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현재 장애 정도가 심한 발달장애인 12명이 이용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