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4 경상국립대 상반기 로컬리티 경진대회’ 개최

창업지원단, 로컬콘텐츠중점대학사업단, 창업교육혁신센터 공동 주관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3:39]

‘2024 경상국립대 상반기 로컬리티 경진대회’ 개최

창업지원단, 로컬콘텐츠중점대학사업단, 창업교육혁신센터 공동 주관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6/26 [13:39]

▲ 경상국립대학교(GNU) 로컬콘텐츠중점대학사업단은 6월 24일 가좌캠퍼스 경영대학에서 ‘2024 경상국립대학교 상반기 로컬리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경상국립대학교는 6월 24일 가좌캠퍼스 경영대학 대강당에서 ‘2024 상반기 로컬리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경상국립대 창업지원단, 로컬콘텐츠중점대학사업단, 창업교육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여 마련했다.

이 행사는 로컬교과목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이 다양한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조사·실행할 수 있는 결과물을 경진대회를 통해 검증받는 자리였다.

경진대회에 참가한 팀은 다각다각, 보물지도, TrapsPorter, 파운더, 달빛 진주다방, 청하별천지, 로컬디저트 탐정단, 로컬히어로 발굴단, 바다로 돌아간 꽃을 찾아서 등 9개 팀이다. 이들은 지난 4월 로컬콘텐츠 발굴단으로 선정되어 3개월간 로컬 아이템을 사업화하는 훈련 과정을 거쳤다.

경진대회 심사위원으로는 부경대학교 천동필 교수, 진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강승수 사무국장, 한국토지주택공사 따뜻한경제지원센터 최영 센터장 등 모두 외부위원으로 구성되어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졌다.

이날 경진대회 결과 대상에는 청하별천지팀의 ‘왕우렁이를 이용한 하동 로컬리티를 만들다’가 선정됐고, 최우수상은 달빛 진주다방팀과 TrapsPorter팀이, 그 밖에 우수상 및 인기상 등 다수의 수상자가 배출됐다.

대상을 수상한 창업대학원 창업학과 김동주 씨는 “우수한 지역 자원이 외부에 알려지지 못해 답답했는데, 로컬콘텐츠 발굴단을 통해 이를 세상에 알릴 기회를 잡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경상국립대 송인방 로컬콘텐츠중점대학사업단장은 “2024 상반기 로컬리티 경진대회에 참가한 모든 팀에게 격려와 박수를 드리며,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