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중구체육회장, 한-중 스포츠 민간교류 친선볼링대회 이끌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1:59]

인천광역시 중구체육회장, 한-중 스포츠 민간교류 친선볼링대회 이끌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6 [11:59]

▲ 인천광역시 중구체육회장, 한-중 스포츠 민간교류 친선볼링대회 이끌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중구체육회는 지난 22일 인천 중구 볼링 협회와 중국 허난성 볼링 협회의 한-중 스포츠 민간교류 친선볼링대회를 작년부터 계획해 지속해서 추진한 결과 민간 친선교류전을 이끌어냈다.

장관훈 인천 중구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는 한-중 스포츠 교류를 통하여 언어는 달라도 양국의 스포츠 문화를 이해하고 상호 우호 교류 증진 및 인적교류 확대를 위한 마중물을 조성, 차후 볼링이 민간 외교의 선구자적 역할 효과에 목적을 두고 개최했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상호 이해하고 노력하여 사고 없이 안전하게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행사가 진행됐다.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고 첫 대회 개최로써 볼링동호인의 만족도가 높아 매우 흡족하다”라며 “꾸준히 추진해 주신 체육회 사무국장 외 지도자와 중구볼링협회장님과 허난성 볼링협회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정우 인천 중구볼링협회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추진해 주신 인천체육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이번 교류를 통해 중구볼링협회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도 동호인에게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 친선 볼링 대회가 스포츠를 통해 교류하는 뜻깊은 자리이고 나아가 인천 중구 생활체육과 중국 허난성 생활체육이 상생 발전하여 지속해서 교류가 이어져 즐거운 볼링이 됐으면 좋겠고, 기대되고 설렌다”라며 첫 대회 유치의 소감을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