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 대표 발의한 '경기도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우수조례에 선정

김완규 위원장, 2024년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표창 수상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8:26]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 대표 발의한 '경기도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우수조례에 선정

김완규 위원장, 2024년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표창 수상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4/06/26 [18:26]

 

▲ 우수조례를 수상한 김완규 위원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국민의힘, 고양12)이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우수조례’에 선정되어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김완규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는 반도체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경기도 반도체산업 육성을 위한 행정적·제도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제정됐다.

해당 조례는 경기도 반도체산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기업의 육성 및 기술력 향상을 위해 ‘반도체산업 통합지원 추진단’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경기도는 추진단을 통해 기술지도 및 자문, 기술사업화 및 기술 이전 지원, 관계 연구기관 또는 기업의 기술개발 수요발굴 등을 연속적·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반도체기업의 창업·유치·정착 지원, 집적화단지 유치·조성, 세미나·전시회 등 개최 지원, 국제교류·시장진출·마케팅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추진 사업을 통해 경기도 반도체 중견·중소기업들의 사업화 촉진과 경쟁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김완규 위원장은 “우수조례 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리며, '경기도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가 경기도 반도체산업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중물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는 이번에 수상한 경기도의회 ‘우수조례’는 2023년 1월 1일부터 10월 31일 공포된 의원발의 제정 및 전부개정 조례를 대상으로 선정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전원 외부 민간위원들로 구성하여 심사했다고 평가 기준을 발표했다.

노영찬 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