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원도심 청소년의 미래디지털 교육기회 제공을 위한 ‘미담하이 미래AI디지털 공유학교’ 운영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미담하이 미래AI디지털 공유학교’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7:33]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원도심 청소년의 미래디지털 교육기회 제공을 위한 ‘미담하이 미래AI디지털 공유학교’ 운영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미담하이 미래AI디지털 공유학교’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6 [17:33]

▲ 미담하이 미래AI디지털 공유학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미담하이 미래AI디지털 공유학교’를 운영한다. 동 프로그램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2024 광주하남 공유학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하남 원도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미담하이 미래AI디지털 공유학교’는 '미래를 담다. 하이(High)역량을 기르다'를 가치로 삼아 하남의 원도심 지역에 있는 지역 교육자원인 덕풍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된다. 동 공유학교는 청소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지역 협력적 플랫폼 사업이다. ‘‘미담하이 미래AI디지털 공유학교’는 덕풍청소년문화의집에서 6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 200명의 청소년이 참여할 예정이다.

세부 교육 프로그램은 ▲미래교육 전문가 특강(광운대학교 박범철 교수), ▲디지털 로봇 코딩 캠프, ▲(주)에어패스 기관 견학, ▲서울LG디스커버리랩 견학 및 자율주행 체험활동, ▲인공지능 캠프, ▲디지털 코딩 캠프 등 미래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정재우 관장은 “현 청소년 세대는 디지털과 함께 성장하여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세대이지만, 그런 청소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다양한 자원 제공인 것 같다”며 “공유학교에 참여하는 많은 청소년들이 학교 밖 배움터 안에서 많이 성장하여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