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백합 어린이공원'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처로 탈바꿈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2:14]

의정부시, '백합 어린이공원'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처로 탈바꿈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7 [12:14]

▲ 의정부시, ‘백합 어린이공원’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처로 탈바꿈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는 ‘백합 어린이공원’이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탈바꿈했다고 27일 밝혔다.

가능동 650-7번지에 위치한 백합 어린이공원은 1991년 최초 조성해 2006년 리모델링한 바 있다. 하지만 시설물의 노후화, 무분별하게 자란 수목 등으로 폐쇄적인 느낌을 줘 주민들이 안전상 불편을 겪었다.

이에 시는 3월부터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 공원의 전반적인 환경을 개방감 있게 개선해 최근 정식 개방했다.

수형이 불량하거나 주택과 인접한 수목을 대부분 제거하고, 공원 면적의 절반 가량을 잔디광장으로 조성해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가능동 일원의 어린이공원들을 리모델링 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해왔다. 그 결과, 노숙인 및 불량청소년들로 인한 민원이 현저히 줄었다. 특히, 아이들을 비롯한 이용객 모두가 편리하게 방문하는 등 안전한 휴식처로 변모한 것으로 파악됐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놀이공간 조성에 중점을 두고 주민들의 운동 및 화합의 장을 고려한 공간으로 리모델링을 추진했다”며,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공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