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공교육 인공지능 학습메이트 ‘AI펭톡’활용 맞춤 영어교육 확대

모든 학생의 T·H·E자람 성장 지원 테마가 있는 목요연수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13:45]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공교육 인공지능 학습메이트 ‘AI펭톡’활용 맞춤 영어교육 확대

모든 학생의 T·H·E자람 성장 지원 테마가 있는 목요연수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8 [13:45]

▲ 교육청, 인공지능 학습메이트 AI펭톡 활용 맞춤 영어교육확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27일 학생 맞춤 성장 지원 책임교육학년 초등 교사 70명을 대상으로 ‘공교육 인공지능 어학 플랫폼 AI펭톡 활용’ 테마가 있는 목요연수를 진행했다.

테마가 있는 목요연수는 모든 학생의 학습, 건강, 정서를 지원하는 T·H·E자람(Teaching, Health, Emotion) 프로젝트로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맞춤 성장 집중 지원하기 위한 교원 역랑강화 연수이다. 매주 목요일마다 운영되며 이번 AI펭톡 활용 맞춤 영어교육 확대를 위한 마지막 테마 연수가 마련됐다.

AI펭톡은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테마로 게임처럼 영어 말하기 연습이 가능한 공교육 어학학습 플랫폼이다.

이번 테마가 있는 목요연수에 초청된 EBS 강사(디지털인재교육부 과장 권은경)와 EBSe 활용교사는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영어학습 방법 ▲다양한 영어학습 컨텐츠 활용 가이드 ▲ 교실 속 맞춤형 영어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실제적인 학생 지도 과정을 안내했다.

목요연수 5회기를 모두 참석한 미사강변초 소속 교사는 “급변하는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시공간을 넘나드는 영어교육이 교육격차 해소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에듀테크 활용 교육환경 조성으로 학생 간 차이 없는 균등한 외국어 학습 기회를 보장하여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