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급식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2개분야 최우수상, 장려상 수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13:11]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급식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2개분야 최우수상, 장려상 수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8 [13:11]

▲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급식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2개분야 최우수상, 장려상 수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제6회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지원 우수사례 공모전’ 2개 분야에서 최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센터는 교육 우수 콘텐츠 분야에서 ‘다문화가정 학부모 대상 어린이 급식 식단 단어집’ 개발 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사업은 한국의 식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 가정에게 중국어·베트남어·몽골어로 번역된 식단 단어집을 제공함으로써, 식품 알레르기 예방 등 영양 관리에 일조하고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센터는 또 운영 우수분야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했다. 전국 소규모센터 등을 대상으로 사업운영계획 및 결과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여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내부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수경 센터장은 “부평구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으로 어린이 급식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노인·장애인 등 사회복지급식소의 안전한 급식을 위해 효율적인 운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