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첫 번째 정기회의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17:23]

(재)파주시청소년재단,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첫 번째 정기회의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8 [17:23]

▲ 위촉장 수여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재)파주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손배찬)은 지난 25일 재단 소속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기 위해 산업안전보건위원회 1차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재)파주시청소년재단 손배찬 대표이사를 비롯한 신규위원 8명(근로자 위원 4명, 사용자 위원 4명)이 모여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위원 위촉 ▲안전·보건관리 내규 제정 ▲상반기 안전·보건 관리 현황 및 계획 보고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 대책 및 태풍 대비 시설 점검 등을 논의하고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았다.

첫 산업안전보건위원회 회의 개최로 근로자 대표 추천으로 선정된 근로자 위원 3명, 근로 감독자, 안전 관리자, 보건 관리자로 구성된 사용자 위원 위촉장 수여가 있었다. 또한,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기준을 정립하여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에서 요구되는 사항 반영하여 안전·보건관리 내규 제정했다.

상반기 안전·보건 경과보고를 통해 근로자 유해·위험 요인 18건에 대한 조치이행 결과를 공유했고, 안전·보건 관리자를 중심으로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 대책을 위해 기본 수칙 이행 가이드 및 자율 점검표를 배포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손배찬 대표이사는 “사회적으로 안전에 대한 인식에 재단도 발맞춰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여름철 폭염 및 장마 대비를 철저히 하여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할 것 이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